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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주 종목 및 투자포인트(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국콜마 등 ...) 대장주

by 돈 되는 것 찾아주는 잡블로거 2022. 1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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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관련 종목과 투자 포인트를 공부하기 위해 들어오셨다면 잘하셨습니다. 저는 주가 차트를 사용해서 언제 오를 것이다 언제 떨어질 것이다라는 이야기는 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차트 매수 매도만 보러 오셨다면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뒤로 가기를 안 하셨다면 공부를 열심히 하려는 분인 줄 알고 저도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화장품은 중국 쪽으로 수출을 많이 하면서 성장했습니다. 하지만 사드 보복과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리오프닝이 시작되면 면세점이 활발해지면서 다시 예전의 위상을 되찾을 확률이 높습니다. 관련주를 알아둬야 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공부해보세요. 화장품은 대표 브랜드들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

  • 동사는 2006년 6월 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구 태평양)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년 6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습니다.
  • 동사는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는 2021년 기준 화장품부문 시장점유율 약 17.4%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비중의 88%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의 깊게 볼 투자 포인트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는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입니다. 들어보신 이름이 많을 겁니다. 국내 브랜드 1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생활건강

  • 동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화장품 및 생활용품, 음료 등을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궁중 브랜드 '후', 천연발효 브랜드 '숨',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 허브 브랜드 '빌리프'와 같은 경쟁력 있는 럭셔리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주의 깊게 볼 투자 포인트

 

화장품과 생필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는 오휘, 후, 이자녹스, 숨, 수려한 등이 있습니다. 생필품으로 아주 안정적인 실적을 내고 있고 화장품이 다시 올라온다면 주가에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한국콜마

  • 동사는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 HB&B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사업부문별로는 한국콜마 및 해외 자회사(중국, 미국, 캐나다)는 화장품 ODM사업을, 자회사 HK이노엔은 전문의약품과 HB&B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의 깊게 볼 투자 포인트

 

화장품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큰 영향력이 있습니다. 중국쪽으로 사업을 열심히 하고 있어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코스맥스

  • 동사는 1992년 설립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입니다.
  • 국내 외 수많은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주요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글로벌 E그룹,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 대표적인 제품은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와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젤 타입 아이라이너는 단일 품목으로는 최초로 4천만개 이상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의 깊게 볼 투자 포인트

 

화장품 개발을 하는 곳은 아니고 ODM이라고 생산을 위주로 하는 곳입니다. 화장품을 생산만 해주기 때문에 개발과 마케팅에 부담이 없기 때문에 안전할 수 있습니다.

 

토니모리

  • 동사는 2006년 7월 설립된 화장품 브랜드샵 전문기업으로 기초 및 색조 화장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와 11개의 연결회사를 통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반려동물 간식의 제조 및 판매와 신기술사업금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프랑스 '이브 비건'에서 인증받은 '백젤 아이라이너Z'와 100% 재활용 가능한 무라벨 용기를 사용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친환경 가치 실천하고 있습니다.

●주의 깊게 볼 투자 포인트

 

화장품 제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중국에서 외형성장이 막혀있어 쉽진 않지만 화장품은 열심히 개발하고 있으니 어떤 화장품이 나왔는지 추적해야 합니다.

 

 

 
 

클리오

  • 동사는 1997년 5월 설립되어 2016년 1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화장품 및 화장도구의 판매 및 유통사업 추진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동사 보유의 5개 브랜드는 각각 색조 전문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인 구달,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인 더마토리로 구분됩니다.
  • 제품 생산의 경우 코스맥스, 한국화장품제조, 씨앤씨인터내셔널, 등 국내외 OEM/ODM업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주의 깊게 볼 투자 포인트

 

화장품과 화장 도구를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고객의 충성도가 높기 때문에 안정성은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 생산을 OEM업체에 맞기고 있기 때문에 생산을 직접 하는 회사보다는 원가 부담이 있습니다.

 

에이블씨엔씨

  • 동사는 스킨케어, 색조, 더마 화장품에 이르는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멀티 브랜드 기반의 종합 화장품 회사입니다.
  • 국내 최초 브랜드숍 미샤는 4년만에 매출 1,000억을 돌파, 이듬해 유가증권에 상장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현재까지 브랜드숍의 대표주자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36여개 국가에 3만 7천여개의 판매처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중국, 일본,미국은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주의 깊게 볼 투자 포인트

 

화장품 브랜드를 인수를 통해 성장을 했습니다. 매출 감소로 인력을 줄였고 이것이 이득이 될지 손해가 될지 알기 어려우나 인력을 줄이고도 실적이 성장한다면 주가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코리아나

  • 동사는 1988년 11월 15일에 설립되어 1999년 12월 10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화장품 전문업체입니다.
  •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동사 송파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성과를 바탕으로 라비다, 자인, 녹두, 세니떼, 비취가인, 앰플엔, 프리엔제, 엔시아, 텐세컨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그 밖의 피부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레니끄(피부관리샵)를 가맹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식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의 깊게 볼 투자 포인트

 

기초, 색조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다른 기업과 다르게 피부 샵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통 다양성으로 시판 직판을 통해 마케팅 비용을 아끼면서 성장하는 회사입니다.

 

잇츠한불

  • 동사는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로 출범하였습니다.
  • 동사의 전신인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로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수많은 히트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이며 주요 타겟 연령대는 20세~40세입니다.

●주의 깊게 볼 투자 포인트

 

화장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스켄케어 브랜드 네오팜의 최대 주주이기도 합니다. 타겟을 젊은 층으로 잡고 신규 원료를 개발해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엔에프씨

  • 동사는 2012년 4월 23일 설립되어 화장품 제조 및 유통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현재 세계 화장품 시장은 지속 성장 추세임. 이에 동사는 국내 영업을 위주로 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 및 네트워크 구축을 진행 중입니다.
  • 세부적으로 동사의 주요 국내 영업 대상은 강력한 해외 유통 채널을 가진 국내 딜링 회사 및 소셜미디어, H&B샵 등의 국내 신규 판매유통 채널을 보유한 회사들입니다.

●주의 깊게 볼 투자 포인트

 

화장품 소재, 완제품 제조, 유통 기업입니다. 난용성 물질을 피부 자극 없이 수용액에 분산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재를 직접 개발하기 때문에 단가 경쟁력이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를 알려드렸는대요. 화장품은 신기술 개발보다는 마케팅과 중국 매출 성장이 중요합니다. 그 부분을 확인하면서 위의 종목을 공부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꼭 공부해보시고 투자하세요.

 

 

 

 

수소 관련주 종목 및 투자포인트(두산퓨얼셀,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등...)

수소 관련 종목과 투자 포인트를 공부하기 위해 들어오셨다면 잘하셨습니다. 저는 주가 차트를 사용해서 언제 오를 것이다 언제 떨어질 것이다라는 이야기는 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차트 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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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종목 추천글이 아닙니다. 투자판단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은 어떠한 경우에도 투자 결과에 대한 책임 판단에 대한 법적 자료로 활용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글은 에프엔가이드를 참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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